
촬영 시기는 돌기준 4~6주전쯤 촬영을 가장 많이 진행 하십니다.
아기가 잡고 일어 설수 있을때가 가장 좋은 시기이며 이시기가 지나 걸어 다니기 시작한다면 엄마 아빠쪽으로 갈려고 하고 다시 앉혀야 하는 반복이 발생할수 있어요
하지만 아기들마다 성향이 틀리기 때문에 낯을 가리지 않고 환경에 금방 적응 하는 아기 라면 조금 늦더라도 13개월 까지는 촬영이 가능 하십니다.
서서 찍어도 예쁜 컨셉도 있구요
돌잔치 대신 촬영 하는 거라 12개월 생일에 맞춰 촬영을 진행하는 아기도 있어요^^ 다만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잘 걷게 된다면 좀더 엄마아빠께서 도움을 주셔야 된다는 점 ^^
아기가 좋아하는 장난감, 사운드, 동영상 과 간식을 준비해 주시고 애착인형, 물건은 촬영때 빼는것이 어려워 피하는게 좋습니다.
형제는 흰 양말 및 흰색, 베이지 계열의 색이 진하지 않은 속옷을 입혀주세요.
아기를 한번에 웃 길수 있는 개인기 꼭 준비 바랍니다 ^^
상품의 종류에 따라 틀린데요~
아기 단독 액자상품은 1시간,
아기 단독 앨범 상품은 1시간~ 1시간30분 정도 소요 되며
가족 상품인 돌상 본 상품은 2시간, 돌상 수 상품은 2시간30분, 돌상 진 상품은 3시간30분, 돌상 한옥 상품은 4시간 정도 소요되십니다.
물론 아기들 컨디션에 따라 달라 지지만 최대한 아기의 컨디션에 맞추어 진행을 하고 있으며 아기가 너무 힘들어 할 경우 남은 독사진의 경우는 스케쥴 조율하여 재촬영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돌잡이는 아이의 첫 생일인 돌때 상위에 여러가지 물건을 놓고 무엇을 잡는지 보고 미래를 점하는 우리 고유의 풍속입니다.
돌잡이 용품은 마패, 엽전, 논어죽책, 붓, 명주실, 오방색지, 반짓고리, 활, 약탕기 이렇게 준비가 되어 있구요~
그 의미로
마패– 높은관직, 권력이라고 하며 현재는 판사 검사 정도라고 하겠습니다.
명주실 – 건강, 무병장수이며 아프지 않는게 최고의 복입니다.
반짓고리 – 손재주가 뛰어난것을 의미하며 현재는 디자이너, 예술가 정도 되겠습니다.
엽전 – 돈, 부자 현재는 자본주의 만세라고 할만큼 엽전의 인가가 최고입니다.
붓 – 학문 성취의 의미이며 교수님, 박사 입니다. 공부 잘하면 뭐라도 최고가 될수 있으니 붓도 좋으네요.
약탕기 – 의사, 의료인 입니다. 여전히 선망받는 직업인 만큼 엄마 아빠 모두 좋아 하십니다.
활 – 운동선수 입니다. 예전에는 무인이라 통칭 했는데 현대는 활발한 직업인 운동선수를 통틀어 의미를 부여합니다.
오방색지 – 연예인, 아나운서. 화려한 삶을 산다는 의미에서 모두에게 관심받는 직업을 의미합니다.
아람채에서는 돌잡이 진행 및 돌잡이할때 잡은 물건까지 사진에 담아 드리고 있습니다.
촬영시간은 오전 9시30분, 12시30분, 2시30분 세타임으로 진행 하고 있는데요~
긴 시간 촬영하는 상품의 경우는 조금 탄력 적으로 촬영시간을 잡고 있구요
B1에 대기실(쇼파룸) 및 헤어메이크업실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특히 대기실에는 전자레인지, 첫째를 위한 아기 장난감, 아기 침대, 등이 준비되어 있어 편안한 대기 시간을 가질수 있습니다.
1층, 2층은 촬영 공간이기 때문에 다른 고객가 마주치지 않게 시간 배분을 하고 있습니다.
촬영 시간은 오전, 오후 타임이 있으며 아기 낮잠 시간을 피해 예약 시간을 결정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촬영시 가장 중요한 요소가 아기 컨디션 조절하는 것입니다.
엄마 아빠의 소망과는 다르게 촬영날 일찍 일어나 잠을 안자거나, 감기에 걸리거나, 옷갈아입는걸 싫어해서 이미 큰 울음이 터지거나 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촬영 진행이 불가할 정도로 컨디션이 안 좋을 경우 촬영팀에서 아기 독사진은 재촬영을 제안 드리구요.
아람채에서 재촬영시 추가요금은 따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근래 한옥스테이 또는 촬영장소를 촬영날 대관해서 촬영을 진행하는 곳 많은데요 이럴경우 재촬영을 진행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하면 그 비용을 고객에게 돌리고 있습니다.
아람채에서는 보강촬영에 대한 비용은 발생 하지 않습니다.
아기의 다양한 표정을 위해 촬영팀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집에서는 잘웃는 아기들도 낯선 환경과 본인 옷이 아닌 처음입어보는 한복을 입고 웃지 않고 우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저희 촬영팀은 베이비스튜디오 10년 이상된 베테랑들 입니다. 여러가지 놀이로 촬영을 진행해도 웃지 않는 경우도 있으며 너무 울 경우는 재촬영을 말씀드립니다. 울지 않고 촬영이 마무리되었을 경우 원본을 받아 보시고 표정 보강을 원하신다면 한 컨셉에 한해서 재 촬영도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낯을 너무 가릴 경우 엄마 아빠께서 촬영에 참여 해서 진행 될수도 있습니다. 사진은 개인의 만족도에 따라 틀리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은 아기들의 컨디션 입니다.
촬영 잘할수 있도록 꿀잠자고, 밥잘먹고 낯가리지 않고 모자 잘쓰고 촬영팀과도 잘 놀아 준다면 최상의 사진과 최고의 만족된 사진을 받을수 있을것입니다.
촬영은 아기의 컨디션에 맞춰 진행 사항을 말씀드리며 최선의 결과물을 만들 것입니다.
기본 3인가족 한복은 무료 대여이며 조부모님 추가촬영 및 한복 대여를 원하실 경우
1인당 촬영 5만원 한복대여 5만원의 추가비용이 있습니다.
조부모님은 일반적으로 깔끔한 양장차림으로 오셔서 추가 촬영들을 많이 하십니다.
아람채의 장점 중 하나가 다양한 실내 컨셉인데요.
여름의 경우 전층 에어컨 가동하며, 겨울에는 바닥 온돌난방 및 시스템 난방을 풀 가동 하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30도가 넘는 야외 날씨에 아기들이 힘들어 하며 한복이 일반 의류보다 땀 흡수가 안 되어 열감을 더 느끼며 땀으로 메이크업이 지워지는 경우가 많이 있어요.
겨울도 마찬가지로 아기들이 영하의 날씨에 외부에서 버티기란 쉽지가 않아 따뜻한 실내 촬영을 추천드리고 있어요
아빠한복 115 까지 엄마한복 88 까지 사이즈로 준비되어 있습니다.